금융 / / 2024. 1. 14. 12:00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전망 투자방법 총정리

반응형

목차

  1. 이더리움 클래식
  2. 최근 상승한 이유는?
  3. 이더리움 클래식 차트분석
  4. 마치며

 


 

얼마 전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된 이후, 대부분의 알트코인들이 줄줄이 상승세를 기록하였습니다.

 

출처 : Newsis

 

 

그 중에서도 이더리움클래식은 50% 이상 상승하여 유독 높은 매수세를 보였는데요. 오늘은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시세 전망 및 하락할 때 투자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더리움 클래식

출처 : wikipedia

 

 

이더리움 클래식은 블록체인 기반의 코인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오리지널 체인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과거 2016년 7월에 기습 상장하여 엄청난 패닉을 안겨주기도 했었죠.

 

이더리움 클래식은 PoS로 전환하지 않으며 최대 발행량을 210M개로 미리 정해놓은 코인입니다. 즉 현재 기준으로 앞으로 2배 이상 수량이 늘어날 수 있으며 언제든 가격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코인마켓캡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이더리움클래식은 21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가끔식 순위가 변동되긴 하지만 이 정도 순위권이 유지되고 있다고 보시면 되며 이더리움 관련 이슈로 크게 움직이는 경향이 큽니다.

 

 

2. 최근 상승이유

그렇다면 다른 알트코인들에 비해 이더리움 클래식이 더 크게 상승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시다시피 알트코인의 대장주는 '이더리움' 입니다. 최근 3년간 비트코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었다는 말이 있었으며 낮은 가격대를 유지하던 이더리움이 이제야 빛을 볼 떄가 되었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현물 ETF가 승인된 이후 다음 주자가 이더리움일 것이라는 기대감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 시점은 2024 5월로 예상됨

 

증시도 마찬가지지만 가상화폐 시장 역시 기대감으로 움직이곤 합니다. 그동안 호재로 작용했던 이더리움의 주요 업그레이드도 코앞으로 다가왔죠. 이런 면에서 현재 비트코인보다 미래의 호재가 기대되는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이 크게 반응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더리움 생태계의 코인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3. 이더리움 클래식 차트 분석

일간차트 출처 : 업비트

 

 

이더리움 클래식, 일명 이클의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23년도 내내 횡보세를 보였던 차트가 한순간의 이슈로 상승세로 전환하였는데요. 역시나 가장 큰 호재였던 비트코인ETF 승인 직후였습니다.

 

항상 고민은 이때부터 시작되죠. 추가적인 상승이 있을지, 혹은 다시 원래 가격으로 돌아올지, 아니면 조정 후 다시 세번째 상승파동으로 이어질지 예측을 해야합니다. 이 때 선물거래를 통한 구간별 수익을 챙길 수도 있습니다.

 

30분차트 , 출처 :업비트

 

 

좀 더 자세히 30분 차트를 살펴보겠습니다. 한번 급등을 한 코인은 조정을 하거나 횡보 후 다시 가격방향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직은 정해진게 아니지만 이평선이 올라오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하므로, 짧은 구간에서 하락조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선물거래의 숏포지션(Sell Short )을 활용하면 조정구간에서도 이득을 낼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언제든 다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도 잡아야 합니다. 숏 포지션에서 손절라인은 전고점을 기준으로 잡는 경우가 많으며 현재는 41,500원 정도로 보여집니다. 이평선을 기준으로 1차 조정, 2차조정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거래량과 지지 위치에 따라 익절여부를 판단하시는게 좋습니다.

 

 

 

4. 마치며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 클래식

 

오늘은 이더리움클래식 시세 전망 및 하락 투자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상승만 바라보기에 가상화폐 시장은 녹록치 않습니다. 여전히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에 하락장에서도 선물거래를 이용한다면 2배의 기회를 노릴 수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레버리지를 쓰는 것은 선택이지만 시드가 적은 사람들이 저배율의 레버리지를 활용하는 것은 개인적으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외에도 여러 코인들의 기회가 올 수 있으므로 확실한 투자방법을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